메모리얼소식

[중도일보] 음성군,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PM단 본격가동

기사
작성일
2020-05-06 13:58
조회
39


기사보기  중도일보   음성= 최병수 기자






음성군은 지난달 29일 음성군청에서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추진을 위한 ▲농촌계획 ▲문화 ▲복지 ▲환경 ▲건축 ▲경제분야의 자문의견을 제공할 PM단(Project Manager)을 위촉하고 제1차 PM단 회의를 개최했다.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공모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예산을 지원해 지역의 잠재력과 고유의 테마를 살려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발전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추진하기 위한 PM단은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예비 △기본 △시행계획 수립 시 각 분야별 자문의견을 제공하고, 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단장으로 홍병곤 청주대학교 교수, 위원으로 ▲김형래 강동대학교 교수 ▲원미란 극동대학교 교수 ▲김용문 ㈜메모리얼 대표 ▲이원아 모자익 조경기술사사무소 대표가 위촉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금왕읍이 충북혁신도시로 인해 인구유출 및 경기침체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꼭 필요한 시점이다"며, "성공적으로 사업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PM단의 많은 도움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오는 15일 사업신청을 시작으로 6월까지 현장 및 대면평가를 거쳐 9월경 사업선정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